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는 한 안식.
하나님의 백성에게 남아 있는 한 안식.
주일 예배
히4:1-11절 말씀입니다.
4:1 그러므로 그의 안식에 들어갈 한 약속이
우리에게 남아 있는 이상, 너희 중에 혹 그것
에 이르지 못할 자가 있을까 두려워해야 하리
라. 2 복음을 전해들은 것은 그들이나 우리
나 마찬가지나, 전파된 말씀이 그들에게 유익
을 주지 못한 것은, 그것을 들은 자들이 믿음
을 결합시키지 못했기 때문이라. 3 이는 그
일이 세상의 기초가 놓인 때부터 완성되었을
지라도, 0그가 말씀하시기를 “내가 내 진노중
에 맹세하였거니와 0‘그들이 내 안식에 들어
오려면’이라 하였도다.”라고 하신 00 대로 믿
은 우리가 안식에 들어감이라. 4 어느 곳에선
가 일곱째 날에 관해서 이렇게 말씀하시기를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에 0 그의 모든 일에서
쉬셨느니라.”고 하셨으며 0 5 여기에서 다시
“그들이 나의 안식에 0들어오려면”0 이라고 하
셨느니라. 6 그러므로 누군가0 거기에 들어가
야만 하는 일이 남아 있으나 0 먼저 복음을 들
은 자들은 믿음 없음으로 인하여 들어가지 못
한 것이라. 7 또다시 0오랜 세월 후에 어떤 날
을 정하시어, 000다윗 안에서 ‘오늘’이라 말씀
하셨으니, “오늘 너희가 0 그의 음성을 듣거든
너희 마음을 00 완악하게 하지 말라.”고 함과
같으니라. 8 만일 0예수가 그들에게 안식을 주
었더라면 하나님께서 0그 후에 다른 날을 말씀
하지 아니하셨으리라. 09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에게 한 안식이 남아 있도다.0 10 그의 안
식에 들어간 사람은 하나님께서 0자기 일에서
쉬신 것같이 그도 자기 일에서 0 쉬었느니라.
11 그러므로 우리가 그 안식에 0들어가도록 힘
써야 하리니 이는 아무도 똑같은 0 믿음 없음의
본에 빠지지 않게 하려 함이라.
*******
O 본문 히브리서 4장은, 하나님께서 약속하신
안식에 들어갈 백성에게 경고함으로 시작합니
다. 3장과 마찬가지로 4장도, 과거 그들의 조
상들이 믿음 없음으로 안식에 들어가지 못한
것과 대조시키면서, 앞으로 안식에 들어갈 백
성들이 해야 할 일들을 상기시키고 있습니다.
O 그런데 이안식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모종의
노력이 있어야 한다고 말씀합니다. 0그래서 오
늘 본문 11절에서[믿음 없는 0 본에 빠지지 말
라]고 말하는 것은, 믿음에 합당한 0행위를 해
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는 0 것입니다. 그
러나 이것은 0오늘날 우리 그리스도인을 말하
고 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0우리는 분명하게
알아야 합니다.
O 왜냐하면,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서 우리가
구원받은 사람이라면, 여하한 0일이 있어도,
우리는 그 구원에서 떨어져 나가지 않기 때문
입니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들은, 0주가 내
안에, 내가 주 안에 있어 주님과 0하나의 몸을
이루고 있는 주님의 지체들이기 0때문에 더욱
그러한 것입니다. 그러나 0유대인들은 다릅니
다.
O 민수기 l4장에 보면, 그들의 조상들은 하나
님께서 약속을 하셨음에도 불구하고, 안식의
땅에 들어갈 믿음이 없었기 때문에 가나안 땅
으로 향해 앞으로 나아가지 않았던 것입니다.
O 그들은 반듯이 하나님의 말씀을 믿고, 거기
에 합당한 행위, 0즉 가나안 땅을 향해 하나님
의 명령대로 공격해 들어갔어야만 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렇게 하지 않은 것입니다.
O그래서 본문은 이런 너희 조상들의 본을 따
르지 말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에
게 제시되는 믿음은 반듯이 [행위]가 따르는
믿음이야만 하는 것입니다. 너희가 믿음이 있
으면, 그 믿음을 행동으로 보이라는 말입니
다.
O 행함으로 보이지 아니하면, 너희가 아무리
믿음이 있다고 떠들어 대도 그것을 믿음으로
간주할 수가 없다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들에
게 믿음이 앞서야 하지만, 그러나 그 믿음은
반듯이 행동과 함께하는 믿음이어야만 하는
것입니다.
O그러므로 자신들의 믿음으로 구원을 받을지
라도 그러나 행함이 함께하지 0아니하면, 그
사람은 구원에서 떨어져 나가는 사람이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을지
라도 그러나 끝까지 인내하지 못하고 견디지
못하면, 0그 구원에서 탈락되고 마는 것입니
다.
O 그래서 그들은 안식에 들어가는 마지막 그
순간까지 계속해서 [힘써야 하는 것, 다시 말
하면, 그 믿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계속 행
동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성경에는 안식에
대해서 네 종류가 있음을 말씀 하십니다.
O 첫 번째는, 오늘 본문4절에 보면, 최초의
안식이 있습니다. 이 최초의 안식은 창2:2-3
절에서 말씀 하시는 것으로, 하나님께서 육일
동안 창조하시고, 칠일 째에 쉬신 그 안식을
말합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신이 쉬신 이 [안
식]을 기초로 해서 시내 산에서 모세에게[안
식일]을 주신 것입니다.
O 그리고 이 안식일은, 나중에 이스라엘 백성
에게 하나의 [표적]이 되게 하셨습니다. 그래
서 겔20:20절에 [또 내 안식일들을 거룩하게
하라. 그 안식일들은 나와 너희 사이에 표적
이 되리니, 이는 내가 주 너희 하나님인 것을
너희로 알게 하려 함이라]고 말씀합니다.
O그렇습니다. 이 안식일은, 하나님과 이스라
엘 백성 사이의 표적이 됩니다. 이 표적의 목
적은 매우 분명한 것인데, 그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께서 주신 이 일곱째 날의 안
식일을 지킴으로 그들이 하나님의 백성임을
알게 한다는 것입니다. O 그래서 이 언약은
하나님과 이스라엘 백성들 사이에서 굳게 맺
어진 표적으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이 유대
인들의 안식일과는 전혀 연관이 없는 것이라
는 사실을 우리는 분명하게 알아야 하는 것입
니다.
O 그럼에도 안식교라고 하는 이단은, 이 안식
일을 마치 자기들에게도 주어진 것처럼, 착각
을 해서 유대인의 안식일을 지키고 있는 어리
석고 미련한 자들이 있는가 하면, 또 주일이
라고 하는 일요일을 지키는 것이, 0 주님의 부
활의 날이기 때문에 주를 경배하고 예배하는
것이 아니라, 구약의 안식일의 0 개념을 가지
고, 이 날을 지키는 어리석은 사람들도 오늘
날 많이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안식일은 유
대인에게만 주어진 것이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알고 있어야 하는 것입니다.
O 하나님께서는 재 창조주간의 칠일 째 되는
날에 쉬셨습니다. 그러나 이, 안식일을 이스
라엘 백성들에게 율법으로 0주실 때 까지는,
어느 누구에게도, 아브라함이나, 0이삭, 혹은
야곱이나 그리고 이들이 애굽으로 들어가서
살 때도 일주일에 하루는 꼭 쉬면서 안식일을
기키라고 말씀하신 적이 한 번도 없으셨던 것
입니다.
O 그러다가 이스라엘이, 하나님께서 직접 통
치하시는 한 국가로 탄생되는 그때, 비로써
하나님께서는 모세를 통해서 일곱째 날인 이
안식의 날 에는 반듯이 쉬라는 것을, 법으로
제정 하시고, 이[안식일]은 하나님과 이스라
엘 백성 사이에 굳게 맺어진 표적이 된 것입
니다.
O 그래서 성경을 보면, 하나님께서는 항상 일
곱으로 일하시는 것을 볼 수가 있는 것입니다.
날은, 기본적으로 칠일로 이루어져 한 주간을
이루고, 그리고 일곱 안식일을 계산하여 49일
이 되고, 그 다음 날은 오순절이 되는 것입니
다.
O 해도 일곱 번째 해가 안식년이며, 0 일곱 해
를 일곱 번 지난 후, 오십 년째 되는 해를
[환희의 해]라고 부르는 것입니다.(레25:8-10).
그래서 성경은 각 일곱 번째 마다 [안식]의 개
념이 들어가는 것입니다. 0이 중 가장 큰 안식
은, 일곱 번째 천년,즉 0천년 왕국인 것입니다.
O 그다음 두 번째,히3:11절에 보면 이스라엘
민족의 안식이 있습니다. 이안식은 광야에
서 40년 동안 방황하였던 그들이 여호수아의
인도로 가나안 땅에 들어간 것을 말합니다.
O 그래서 이 가나안 땅은, 이스라엘 민족이
그들의 모든 방황을 끝내고 마침내 안식으로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스라엘 백
성들은 이안식에 들어가기 위해서 광야에서
많은 고생을 하게 되었고,0그 과정에서 대부
분의 사람들이 안식의 땅에 들어가지 못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되는데 그것은 그들이 가데
스바네아에 있을 때, 믿음의 사람, 0여호수아
와 갈렙의 말을 거부하고, 믿음 없는 열 명의
정탐꾼들이 전하는 나쁜 소식에 귀를 기울임
으로 믿음이 떨어져 나가므로 결국 하나님께
로부터 안식의 땅으로 들어가는 것이 거부 되
었던 것입니다.
O 그래서 히브리서 3장과 4장은, 주로 이 사
건과 비교하면서 미래에 안식에 들어갈 환란
기의 유대인들에게 경고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안식도 미래에 있을 천년왕국에서
의 안식의 예표인 것입니다. 믿음에서 떨어져
나가므로 많은 사람들이 광야에서 죽었지만,
그러나 남은 백성들은 여호수아의 인도로 안
식에 들어가 팔레스타인 땅을 차지하였습니다.
O 마찬가지로 대 환란기를 통과한 남은 유대
인들도 천년왕국이 되면 그들의 조상들에게
약속한 팔레스타인 땅에서 유업을 차지하게
되는 것입니다. 여호수아당시 열명의 정탐꾼
들이 [나쁜 소식]을 전하는 동안, 그러나 여
호수아와 갈렙, 단 두 사람만이0 [좋은 소식]
을 전했습니다.그런데 이것을 0오늘 본문 2절
에서는 [복음]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O 이 복음을 0 애굽에서 나온 사람들 중에서,
오직 여호수아와 갈렙 만이 믿었다는 말입니
다. 그런데 이 복음은0 마지막 때에 다시 유
대인들에게 주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그 때 유대인들은 천년 왕국의 팔레스타인 땅
에서 이루어지는 안식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그때 전파되는 이 복음에 따라 예수님을 자기
들의 메시야로 0받아들여야만 하는 것입니다.
O 그다음, 세 번째로 본문에 8-11절에 보면,
천년왕국의 안식입니다. 이때에는 0재창조 이
후, 6천년 동안 쉬지 않고 고생해 0온 땅이 안
식을 취하게 되는 것을 말합니다. 0아담의 타
락과 더불어 저주받았던 땅이 0그 저주로부터
풀려나게 되는 것입니다.
O 오늘 날, 많은 사람들이 지구를 살리자고
아우성을 칩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아무리 노
력을 한다 해도 저주받은 이 땅의 환경은 결
코 살리지는 못합니다. 이번에 아이슬란드 화
산 폭발로 인한 입은 재앙, 0또 지금 미국 석
유시추 시설의 폭발로 인해서 지금 해저 유전
에서 계속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O 한마디로 인간의 노력으로는 결코 자연은
회복되지 않는다는 말입니다. 그러나 이 저주
받은 자연이, 마침내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과
더불어 펼쳐질 안식의 천년에서 0완전하게 회
복되게 되는 것입니다.
O그래서 이사야서11장에서는 사자들이 소처
럼 짚을 먹고 어린 아이가 독사 굴에 손을 집
어넣는다는 묘사로 이 땅의 안식을 잘 설명하
고 있습니다. 이 시대에는 모든 것이 평화 롭
게 될 것입니다. 전쟁은 사람들의 0손에서 사
라질 것입니다.(사2:4). 온 세상을 미혹하는
마귀가 천년 동안 갇혀 있고 화평의 통치자이
신(사 9:6) 예수 그리스도께서 다스리시기 때
문에 000이 땅은 평화 그 자체가 될 것입니다.
O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거듭난 그리스도인들
은 들림 받음을 거쳐 이 땅으로 들어와 예수
그리스도와 함께 통치하게 되는 것입니다. 그
러나 들림 받지 못하고 땅에 남아 있는 사람
들은, 짐승의 표를 받지 않고 0그리고 믿음과
더불어 끝까지 지키는 [행위] 가 있어야만 비
로써 이안식에 들어오게 되는 것입니다. 그러
나 이것이 얼마나 힘들고 어려운 일인가 하는
것은, 말로는 설명이 불가하므로 그때 당하는
그들 자신만이 알게 될 것입니다.
O 그래서 그때 그들에게 있어서는[끝까지 견
뎌야 구원받는다] 는 교리가 매우 중요한 교
리가 되는 것입니다. 히브리서 기록자는 바로
이안식을 말하기 위해서, 0하나님의 안식도,
이야기하고, 또, 팔레스타인의 안식도, 여러
가지 대조를 하면서 이야기하고 있는 것입니
다.
O 그다음, 네 번째로, 오늘 본문 10절에, 영
적 안식입니다. 영적 안식이라고 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누리는
영적 안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이 영적인 안
식에 들어가기 위해서는 자신의 노력이 필요
없이 단순히 예수 그리스도 앞에 나아가 그분
께서 흘리신 피를 믿고, 자신의 구주로 그분
을 영접하고 그분이 십자가에서 이미 완성 시
켜 놓으신 일 안에서 0 쉬기만 하면 되는 것입
니다.
O 오늘 본문 1-2절에 보면, [그러므로 그의
안식에 들어갈 한 약속이 우리에게 남아 있는
이상, 너희 중에 혹 이르지 못할 자가 있을까
두려워해야 하리라 복음을 전해들은 것은 그
들이나 우리나 마찬가지이나, 전파된 말씀이
그들에게 유익을 주지 못한 것은, 그것을 들
은 자들이 믿음을 결합시키지 못했기 때문이
라]고 말합니다.
O 3장과 4장이 지속적으로 과거의[팔레스타
인의 안식]과, 미래의 안식을 비교하고 있음
을 우리는 주목해야 합니다. 0왜냐하면, 히브
리서 저자는 앞으로의 안식에 이르지 못할 자
가 분명히 있다고 경고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O 본문 2절에서 [복음]이라는 말이 나옵니다.
그러나 이 복음은, 바울이 전한 은혜의 복음,
다시 말하면, 오늘날 우리가 받은 그 복음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오늘 본문에서 제시되는
[그들]이라고 지칭하는 사람들은, 과거 모세
의 인도로 이집트에서 나온 자들이기 때문입
니다. 그러므로 본문에서 [그들]은 바울이 전
파했던 것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의 죽으심과
묻히심과 부활하심을 전해 0듣지 못한 자들인
것입니다.
O 그뿐만 아니라,그들은 성령에 대해서도 알
지 못했으며,그리스도인의 구원의 영원한 보
장에 대해서도 알지 못했고, 단지 그들에게
제시되었던 복음은 [가나안 땅을 정복하라]
는 것이었고, 하나님께서 그들과 함께하시므
로 그들이 가나안 땅에 들어가면, 그 땅의 거
민을 쫓아내고 그 곳에 거할 수 있다는 것,이
것이 바로 그들에게 제시된 복음이었습니다.
O 이 복음이 바로 민l3-l4장에서 제시된 것입
니다. 열, 두명의 정탐꾼들 중에, 열 명이
[악한보고]를 하는 동안, 오히려 여호수아와
갈렙은 그 땅에 들어갈 믿음을 갖고, 0 담대히
백성들에게 권고했습니다. 이 사실을 본문2절
에서는 [복음]이라고 말하고 있는 것입니다.
또, 이 복음은, 안식의 땅으로 0들어간다는 면
에서, 마태복음에서 제시되었던 [천국복음]과
깊은 관련이 있는 복음입니다. 0 마태복음에서
왕 되신 0 예수 그리스도께서 천국복음을 전파
하셨습니다.
O 그때, 주님의 백성들이 그분을 왕을 받아들
였다면,그들은 구약성경에 그들에게 예언되었
던 그 영광스러운 안식의 땅에, 0그 왕과 함께
거하게 되었을 것입니다. 여호수아의 인도로
들어갔던 가나안 땅도 역시0 안식의 땅입니다.
O비록 그들의 잘못으로 그 땅의 거민들을 완
전히 쫓아내지 못했기 때문에 그 땅에선 지속
적인 전쟁이 있었지만, 원래 그들에게 약속된
가나안 땅은 안식의 땅, 0 그 자체였던 것입니
다. 그래서 그들에게 0 제시되었던 그 복음을
받아들였다면, 그들은 그 땅에서 평화롭게 살
수 있었을 것입니다.
O 그러나 그러한 믿음을 그들 자신에게 결합
시키지 못했던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가나
안 땅에 쳐들어감에 있어서, 그곳의 모든 거
민을 쫓아내라는 명령에 따라 하나도 남김없
이 그들을 진멸시켰어야만 했습니다.
O 그러나 여호수아를 대장으로 삼고 가나안
땅으로 진격한 자들은 그 거민을 모두 쫓아내
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어기고 그들을 쫓아내
지 아니하므로 그 땅에 남겨둔 이방 민족들은
이스라엘을 하나님을 배반하게 만들었고, 결
국 이스라엘 민족은 하나님께서 주신 그 안식
의 땅에서 다시 쫓겨나가야 만했던 것입니다.
O 그로부터 2000년 후에,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 땅에 오셔서 그들에게 천국복음을 전하셨
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왕을 거절해 버리
고 오히려 그를 죽어 버리고 만 것입니다. 그
리고 그 후 다시 2000년이 지난, 주께서 재림
바로 그 직전 어느 날에, 또다시 이 천국복음
이 그들에게 전파될 것입니다. 그리고 비로써
팔레스타인 땅은 참다운 안식을 누리게 되는
역사가 일어나게 되는 것입니다.
O 그래서 본문 3절에 보면, [그 일이 세상의
기초가 놓인 때부터 완성되었을지라도...내가
내 진노 중에 맹세하였거니와 그들이 내 안식
에 들어오려면 이라 하였도다]라고 말씀 합니
다.000 이 말씀은 시편95:11절의 인용입니다.
O 이것은 과거 모세의 인도로 팔레스타인 땅
으로 향하던 무리들이 반역한 것을 묘사하고
있습니다. 이 시편은, 히3:11절에서도 인용되
는데, 그런데 시편이나, 히3장에서는[내 안식
에 들어오지 못하리라]고 말하고 있지만, 그
러나 오늘 본문 3절에서는 [들어오려면] 이라
고 말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O 왜냐하면, 시편에서는 단지, 과거의 백성들
에 초점을 맞추어서 묘사했을 뿐이지만, 그러
나 본문은, 그 사건을 통해서 미래의 한 안식
에 들어가는 사람들에게 초점을 맞추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들은 [아직] 까지는 하나님의
말씀을 거절하지 않은 상태에 있는, 0 자들입
니다.
O 그리고 이들 앞에는 한 안식이 놓여있습니
다. 그러나 이들이 이, 안식에 들어가려면 한
가지 조건을 준수해야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
본문은 아직 남아 있는 안식에 들어갈 수 있
는 조건을 그들에게 제시하고 있는 것입니다.
O 그들에게 제시된 조건은, 첫째로, 오늘이라
고 하는 그날에, 너희가 복음을 들었을 때 옛
날 너희의 조상들처럼 마음을 완악하게 하여
반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고, 두 번째는, 끝
까지 믿음을 가지고 행동하므로 구원에 붙어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히6:1-6)
O 그래서 7-9절에서 [또다시 오랜 세월 후에
어떤 날을 정하시어, 다윗 안에서[오늘] 이라
말씀 하셨으니, [오늘 너희가 그의 음성을 듣
거든 너희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라] 고 함
과 같으니라. 만일 예수가 그들에게 안식을
주었더라면 하나님께서 그 후에 다른 날을 말
씀하지 아니 하셨느니라. 그러므로 하나님의
백성에게 한 안식이 남아 있도다]라고 말합니
다.
O 그렇습니다. 다윗은 예언자가 되어서 안식
에 들어갈 수 있는 [오늘]이라고 말할 수 있
는 미래의 어떤 특정한 날에 대해서 예언을
합니다. 그리고 [오늘]이라고 말한, 이 특정
한 날은, 바로 과거 출애굽 40년의 기간과 같
은 날로, [미래의 [마지막 날들]즉, 유대 민
족이 맞이해야 할 대 환란 기간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O 우리가 아는 대로 이스라엘 백성들은 광야
40년이라는 시험의 기간을 인내로 견뎌야 했
고, 끝까지 견디지 못하면 구원을 잃어버리고
안식에 참여할 수 없었습니다. 0 마찬가지로
다윗이 말한 이[오늘]이라고 하는 미래의 어
느 날 즉, 유대 민족이 맞이해야 0 할 대 환란
기간에 그들은 다시 천국복음을 듣게 될 것인
데, 그때 그들은 그들의 조상들이 했던 0것과
같이, 마음을 완악해서 복음을 거부해서는 안
된 다는 말입니다.
O 그런데 우리는 8절에서[만일 예수가 그들
에게 안식을 주었더라면] 라고 말합니다. 이
예수는 여호수아와 같은 뜻입니다. 이 여호수
아는 그들을 인도해서 가나난 땅에 들어가 안
식을 누렸던 사람입니다. 그런데도 본문은 여
호수아가 그들에게 안식을 주지 않았다고 말
합니다. 이것은 참 안식이 주어지기 전까지는
그것은 결코 안식이 될 수 없다는 의미입니다.
O 그러기에 본문은 [하나님의 백성에게 주실
참 안식이 아직 남아 있다]고 말씀 하시는 것
입니다. 그리고 이 참 안식은 바로 재림하시
는 예수그리스도께서 주시는 안식을 말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본문 8절은 [여호수아]라는
말 대신에 [예수]라고 기록되어 있는 것입니
다.
O 그러나 변개된 모든 성경들은 이 부분에서
[예수]를 삭제하고 [여호수아]라고 기록 해
놓았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분명히 [예수]라
고 말하고 있습니다. 00물론, 당시에 있었던
역사적 인물은, 0 예수님이 아니라, 여호수아
입니다.
O그럼에도 불구하고 여기에 반듯이 여호수아
가 아니라 예수라고 되어 있어야 하는 이유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재림하실 때 그분은 만왕
의 왕으로 오셔서 그분을 대적하는 모든 이방
나라들을 진멸하시고, 이스라엘 백성에게 참
안식을 주시는 분은 0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
이시기 때문입니다.
O 특별히 히브리서 4장의 본문은 천년왕국으
로 인도하는 0예수 그리스도를 말하는 것이기
때문에 본문에서는[여호수아]가 아니라[예수]
라고 기록된 것입니다. 0그리고 본문이 [예수]
라고 기록한 직접적인 이유는 0 헬라어 원문자
체에 [예수스]라고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O 그렇습니다. 다윗은 과거 이스라엘 백성들
이 그들의 안식의 땅인, 가나안 땅으로 들어
가기 위해 광야에서 40년 동안 고생한 그을,
미래에 유대민족이 참된 안식에 들어가기 위
해서 그들이 맞이해야 할 대 환란 0 기간으로
예언을 하고 있는 것입니다.
O 사실, 이스라엘이 출애굽 했던 것과, 대 환
란 때, 유대인들이 겪는 모든 과정이 비슷합
니다. 출애굽 당시 이스라엘이 광야로 들어갔
듯이, 대 환란 기간에도 이스라엘은 광야로
들어갈 것입니다.(계l2:6). 출애굽 때 그들이
광야에서 만나로 부양받았듯이, 대 환란 때도
그들도 광야에서 하나님의 특별한 섭리로 부
양을 받게 될 것입니다.(계l2:6).
O 뿐만 아니라 출애굽 때 이스라엘이 걸어온
여정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의 행로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사11:16절에 [남게 될
그의 백성의 남은 자들을 위해 앗시리아로부
터 대로가 있게 하시리니 이스라엘이 이집트
땅에서 나왔던 그 날에 이스라엘에 있었던 것
과 같게 하시리라]고 말씀합니다.
그러므로 이스라엘 백성들이 광야에서의 시
험의 기간을 지나, 가나안 땅으로 들어간 것
이, 이들은 앞으로 대 환란을 거쳐 아직 남아
있는 한 안식인, 즉 천년왕국의 안식으로 들
어가는 것입니다.
O 그렇습니다. 하나님의 백성 이스라엘 민족
에게 아직 임하지 아니한[한 안식이]남아 있
습니다. 이안식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만왕의
왕으로 오셔서 가져오시는 것으로, 천국복음
을 받아 드리고 끝까지 믿음 안에서 행하는
자들에게 주께서 주시는 참된 안식인 것입니
다. 그리고 이 날이 매우 0 가까이 온 것입니
다.
O그래서 성경은 그날을 고대하고 열망하라고
권고 하시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그들은 아직
남아 있는 한 안식의 날을 기다려야만 하는
것입니다.그러나 불행하게도 이들은 자신들을
위해 준비된 이, 안식을 기다리지도 않을 뿐
만아니라, 천국 복음이 전파될 때, 대부분의
유대인들은 구원에서 떨어져 나가고 말 것이
라는 사실입니다.
O우리 그리스도인들도 고대하고 열망하며 그
한날을 기다립니다. 그러나 우리는 이 땅에서
누리는 안식의 날을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공
중으로 들림 받는 그 날을 기다리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우리는 공중에서 주를 만나야 하기
때문입니다.
O그래서 우리 그리스도인들은 그날을 고대하
고 열망하고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이 땅의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다 그날을 고대하고 열
망하면서 0기다리지는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오직 소수만이 그날을 기다리고 있을 뿐인 것
입니다.
O 이 소수의 사람들은 이 세상 어디에도 어울
리지 않는 사람들인 것입니다. 그리고 그 소
수의 중심에는 37년이라고 하는 세월을 달려
오면서 오직 성경에 있는 그대로의 복음을 전
하며 오직 주 오시기만을 기다리는 우리들이
있습니다. 그러나 자신이 그리스도인이라고
말한다고 해서, 자신이 성도라고 말한다고 해
서, 나도 예수를 믿는다고 말한 다 해서, 다
구원받은 그리스도인은 아니라는 것을 알아야
하는 것입니다.
O 그렇습니다. 성령으로 0거듭나지 아니하면
그는 그리스도인이 아닙니다. 단지 그리스도
인들과 같이 말하고, 그리스도인들과 같이 행
동한다고 해서 다 그리스도인이 되는 것은 아
니기 있기 때문이라는 말입니다. 그래서 그날
에 들림 받을 사람은 너무나 적을 0수밖에 없
는 것입니다.
O그날에 들림 받은 사람은 오직 성령으로 거
듭난 사람만이 들림 받는 것입니다. 그 사람
안에 성령이 계신, 그 그리스도인만이 들림
받는다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성령이 그 사람
안에 계신 사람만이 [공중에서 주와 만나기
위하여 구름 속으로 끌려올라]갈 수 있는 힘
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우리 안에 계신 성령님은 무한한 능
력이요, 무한한 힘이신 것입니다. 이 성령의
능력과 힘이 내게 있지 아니하면, 이 들림의
역사는 결코 이루어 질 수가 없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 안에 계신 그 성령께서는 지금
주의 백성들에게 그 날을 고대하고 열망하라
고 말씀 하시는 것입니다. 0그러므로 꾸준히
기도하고 감사함으로 깨어 기도하면서, 그날
을 고대하고 열망하시기를 바랍니다.
주께 헌신하고 그분을 위해 0신실하게 일하시
면서 그날을 고대하고 열망하시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그날을 고대하고 열망하시면서 복음
전파, 구령사역에 최선을 다하시다가 주께서
음성을 발하시어 우리를 부르실 때, 그곳으로
들림 받게 되기를 축원합니다. 아멘.